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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지하철광고 하게 되면 효율은?!

교육서당 2016. 11. 1. 18:26

강남 지하철광고 하게 되면 효율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약간 과학적으로 접근을 할까 합니다. 

이번에 알아볼 정보는 바로 지하철광고 입니다. 

조금 더 세부적으로 강남역에 대해서 입니다. 


 강남 같은 경우는 대중교통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활용을 하고 있고요. 

출퇴근 그리고 지역 이동을 위해서 반복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즉, 광고를 반복적으로 보게 된다는 것입니다. 





 자, 그럼 효율이 얼마나 되는지 볼까요?!


 보통 이런 생각을 합니다. 

광고물을 보면 보는 게 아니라 그냥 지나처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럼 아무리 노출이 된다고 하더라도 효과가 없다는 것이죠. 

그래서 꺼려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요. 


 이게 반복이 된다면 달라집니다. 

처음에는 무의식중에 보게 되는데요. 

나중에는 의식으로 전환이 되면서 사람들의 머리속에 남게 됩니다. 


 이 때 갑자기 그 브랜드에 대해서 듣거나 그 브랜드를 보게 된다면

머리속에 남게 되는 것이죠. 
이처럼 브랜드 이미지를 주기에 가장 좋은 매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직적인 효율은?!


 강남역 같은 경우는 유동인구를 통해서 얼마나 될지 살짝 예측이 가능합니다. 

보통 옥외광고는 측정하기 힘든데요. 그래도 지하철은 유동인구가 대략 나오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물론 100% 는 아닙니다. 

다만 비교치는 된다는 것이죠. 





 강남역 같은 경우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역사이고요. 

하루에 유동인구만 20 만명 입니다. 

한 달로 환산을 한다면 정말 어마어마한 인구 입니다. 



 어떤 매체를 하는 게 좋을까요?!


 많은 매체가 있으며 특성에 따라 다른데요. 

요즘에는 2가지 DID그리고 스크린 도어 입니다. 




DID 


 요즘 가장 핫한 매체 입니다. 

영상이 호출되고요. 이처럼 이미지를 호출 할 수도 있습니다. 

한쪽 벽이 도배가 되듯이 되기 때문에 임펙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역사에 설치 되어 있기 때문에 효과

역시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도어 


이 매체는 큰 이미지 그리고 조명이 들어 갑니다. 

그리고 웨이팅을 하는 곳입니다. 

이 때문에 사람들이 기다리면서 보게 됩니다. 

이처럼 임펙트와 집중이 되는 매체 입니다. 


 주요 역사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 입니다. 



 그럼 한 마디로 정리 한다면?!


 유동 인구 많은 곳으로 해야합니다. 

그리고 효율 좋도록 매체 선정 해야합니다 

그리고 대상층 꼭 따져봐야합니다. 


 대상층이 잘못되면 광고 하나 마나 입니다. 

지금 까지 정보 알아 봤고요. 


 대상층 관련 정보 알려면 @싱커드 입니다.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하면 됩니다.